어제 우연히 "에이블리 태크 채용 설명회"를 유튜브 라이브로 사전 신청해서 듣게 되었다.
패션 상품 중에서도 특정 분야를 타겟팅하는 앱이 늘어나면서 (ex. 29cm 등) 패션 이커머스 플랫폼 시장에서
큰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기업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했다. OTT시장이 "콘텐츠 싸움" 으로 경쟁력을
갖추고자 하는 것처럼 말이다. 그래서 오늘은 에이블리의 서비스를 자세히 뜯어보려고 한다.
1. 서비스 소개
- 2018년 3월에 출시된 여성 전문 의류&뷰티 플랫폼
- 2021년 월간 활성 사용자 수(MAU)가 670만에 도달
- 2022년 1월 MZ세대에서 가장 자주 사용한 전문몰 앱 1위를 차지(총 5억 7천만 회의 앱 실행 횟수)
제공중인 주요 서비스
- AI를 기반으로한 사용자 맞춤 상품 추천 (상품 구매자)
- 에이블리 파트너스 & 셀러 솔루션 (상품 판매자)
* 에이블리 파트너스 솔루션: 셀러만의 스타일 코디 및 상품 소개등을 에이블리에 업로드 => 물류 관리, 고객 상담, 판매를 위한 마케팅 활동 모두를 에이블리가 대신하는 풀필 먼트 서비스
* 에이블리 셀러스 솔루션: 셀러들에게 판매수수료를 0%로 부과
2. 서비스 비전 : NEXT commerce
넥스트 커머스란?
누구나 쉽게 나만의 스타일을 판매하고 구매하는 셀러와 유저가 상생하는 스타일 생태계
able: ~할 수 있는, 능력이 있는
쉽게 말해서, 유튜브처럼 누구나 쉽게 휴대폰으로 영상을 촬영해 업로드하고 원하는 영상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는 의미.
3. 서비스 전략
<상품 구매자>
- 누적 입점 마켓수 3만개로 다양한 셀러를 선택
- AI를 통해 자주 보고 검색한 상품을 중심으로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상품, 마켓을 추천
- 전 상품 무료배송
<상품 판매자- 파트너스 솔루션 기준>
- AI를 통해 판매자에게 적합한 고객층에게 상품을 노출
- 자체 풀필먼트 센터를 통한 샥-출발 서비스
- 파트너스 기획전 및 핫딜에 매주 무료로 신청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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